안녕하세요! 오늘도 혼자 밥 해 먹는 남자 밥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오늘도 간단하게 먹을 거 없나 고민을 하다가

김치볶음밥이 생각이나서 해 먹어 봤어요!

 

1. 첫 번째 할 것!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참기름,대파,계란 두알,김치를 준비해주세요!

2. 두 번째 할 것! 팬에 기름을 두른 뒤 팬을 달궈주세요!

기름을 둘러둘러~약불로 팬을 달궈주세요!

3. 세 번째 할 것! 김치볶음밥 하기 전에 위에 올릴 계란 프라이를 해줄게요!

계란후라이에는 완숙 보단 반숙이 좋죠!

4. 네 번째 할 것! 계란 프라이를 하고 있을 때 파를 송송송 썰어주세요!

최대한 얇게 썰어주세요! 송송송송~

5. 다섯 번째 할 것! 계란 프라이를 다 하고 남은 기름으로 파를 볶아줄게요! 이걸로 파 기름을 내줄 거예요!

파기름을 내줄게요 고소한 향이 넘실넘실~

6. 여섯 번째 할 것! 적당히 볶아진 파에 김치를 넣어주고 다시 달달달 볶아줄게요!

김치가 잘 익어서 완전 맛있더라구요 ㅠㅠ

7. 일곱 번째 할 것! 적당히 볶아진 김치에 간장과 설탕을 넣어줄게요! 밑에 하얀색이 설탕이에요!

각각 한스푼씩 넣어줄게요 김치가 많이 시면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8. 여덟 번째 할 것! 어제 먹다 남은 찬밥을 넣고 다시 달달달 볶아줄게요! 

진밥은 볶음밥 할 때 별로여서 꼬들밥이 좋습니다! 

9. 아홉 번째 할 것! 이제 거의 다 완성됐어요 마지막으로 간 한번 봐주시고 싱거우시다 싶을 때는

   김치 국물을 조금 넣어주세요!

다 완성 됐어요 여기에 계란만 올려서 먹으면 끝!

10. 열 번째 할 것! 다 볶아진 밥에 아까 해준 계란 프라이를 올려서 마무리해주면 돼요!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김치볶음밥을 오랜만에 해 먹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반숙 터트려서 같이 먹은 사진도 있었는데 모르고 삭제해버려서 못 올리네요 ㅠㅠ 너무 아쉬워요 다음에는 더 잘해보겠습니다!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맛있는 한 끼 해 먹어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 정쉡 2020.03.22 10:20 신고

    김치볶음밥 반찬없을때 딱이죠 ㅎㅎ

  2. 다람쥐구 2020.03.22 14:13 신고

    간장을 넣기도 하는군요!
    색다른 레시피네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혼자 밥 먹는 밥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뭐 해 먹지 생각하다가 유튜브에서 스팸 계란말이를 봐서 해 먹으려고 해요! 부족해도 재밌게 봐주세요^^

 

 

1. 첫 번째 할 것은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계란 5개 스팸 작은거 한캔 대파를 준비해주세용 당근도 있으면 좋아요!

 

2. 두 번째 할 것! 계란을 깨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계란 다섯알을 그릇에 탁탁 껍질 안들어가게 잘 깨주세용~~

 

3. 세 번째 할 것! 대파를 송송송 썰어줄 거예요

 

대파는 최대한 잘게 다져주세요 쪽파도 괜찮습니다! 송송송

 

4. 네 번째 할 것! 스팸 자르는 사진을 못 찍었어요... 양해 부탁드립니다ㅎㅎ재료 손질을 다 해준걸 계란이 담겨있던 그릇에 다 부어주세요!

 

이것만 봐도 엄청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소금 후추 살짝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     스팸을 넣기 때문에 소금은 조금만!

 

5. 다섯 번째 할 것! 재료들을 잘 섞어주시고 기름을 두른 팬에 적당히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부어주시고 잘 퍼지게 팬을 휘휘 돌려주세용

 

6. 여섯 번째 할 것! 적당히 익었으면 잘 말아주세요! 계란을 조금 익혀야 잘 말아지니깐 잘 익혀주세요!

 

빨리해서 먹고싶네요ㅠㅠ

 

7. 일곱 번째 할 것! 잘 말아진 계란말이를 한쪽으로 치워주시고 남은 계란물을 빈 곳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전 과정과 똑같이 적당히 익으면 잘 말아주세요!

 

거의 다 됐어요 먹을 생각에 너무 설레네요ㅎㅎ

 

8. 여덟 번째 할 것! 잘 익힌 계란말이를 도마에 놔주세요 그리고 조심~ 조심~ 썰어주세요!

 

완전 두툼하게 예쁘게 됐어요ㅎㅎ

 

9. 아홉 번째 할 것! 예쁘게 잘린(?) 계란말이를 접시에 담아줍니다 ㅎㅎ

 

예쁘게 썰어주고 싶었는데 잘 못 썰었어요 ㅠㅠ 막 찢겨가지고 완전 난리에요 ㅠㅠ

 

10. 열 번째 할 것! 밥을 담아 계란말이와 함께 먹으면 됩니다 ㅎㅎ

 

따끈따끈한 밥과 따끈따끈한 계란말이의 조합 환상이에요ㅠㅠ

 

11.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먹다가 조금 부족해서 젓갈이랑 더 먹었습니다 ㅎㅎ

 

설거지를 따로 할 필요가 없겠네요 ㅎㅎ

 

12. 오늘 갑자기 책을 읽고 싶어 져서 서점에 들러서 둘러보다가 이런 책을 발견해서 바로 사버렸어요ㅎㅎ
다 읽어보고 나중에 후기 남겨드리겠습니다! 

 

이 책을 읽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 해봐야겠어요 ㅎㅎ

 

다들 식사하셨죠? 못하셨으면 따뜻한 계란말이 하나 해 드세요!어제는 날씨가 엄청 따뜻하다가 새벽부터 바람 엄청 불더라고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빨리 날씨가 따뜻해져 코로나가 잠잠해졌으면 좋겠네요ㅎ

  1. 다람쥐구 2020.03.20 12:06 신고

    계란말이가 은근 어려운 요리인데!
    요리 잘하시네요 ㅎㅎ

  2. onpc 2020.03.20 18:10 신고

    파, 스팸, 계란 까지 다 섞으니 색이 예쁘네요.
    스팸이 들어가서 간도 맞고 맛있을 거 같아요.

  3. 밸라리 2020.03.20 21:57 신고

    계란말이 말기가 은근 어려운데! 맛잇어 보여요!!!!

안녕하세요 밥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약속도 있고 집에서 해 먹기 귀찮아서 외식을 해봤어요~!

 

점심에는 아리가또 맘마라는 라멘집이 있어요 거기서 먹은 매운돈코츠 라멘이에요!

매운 돈코츠라멘이에요!

맵지도 않고 완전 깔끔하더라고요 차슈와 김이랑 같이 싸 먹으면 진짜 금상첨화 ㅠㅠ 어휴 또 먹고 싶다

계란도 맛 계란이어서 달달해서 정말 좋았아요 ㅎㅎ

 

이거는 같이 시킨 구운 교자만두인데 이것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라멘과 만두의 조합이 진짜 최고예요

국물 한입 먹고 만두 한입 먹고 무한 반복할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교자만두!
만두 속인데 꽉꽉 차서 식감이 완전 좋아요!

먹고 친구와 놀다가 저녁에는 피자스쿨 고구마 피자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어요!

고구마 피자~너무 설레네요 ㅎㅎ

고구마 피자와 갈릭소스의 조합이 그~렇게 좋다고 해서 궁금해서 한번 사봤어요!

땟갈 봐봐요 님들 ㅠㅠㅠㅠ

집에 와서 딱 꺼냈는데 조금 식어가지고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서 먹었어요! 소스 찍어 먹는 

사진을 찍었어야 되는데 너무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느라 그런 건 생각도 못했네요ㅠㅠ

나중에 여러분들도 한번 드셔 보세요 진짜 맛있어요!! 강추!

  1. 블로그 연구가 2020.03.18 19:24 신고

    잘보고 갑니다 ㅎㅎ

  2. 기업왕 2020.03.18 20:09 신고

    제가 좋아하는 것만 골라서 드셨네요..ㅠ

  3. 레몬파운드 2020.03.18 20:31 신고

    만두한입에 라면 국물 마시고 싶네요!
    돈코츠 라멘이 매콤한 맛이라 느끼함이 덜해보여서 더 끌려요

  4. 정쉡 2020.03.18 22:21 신고

    야식땡기네욥

  5. 2020.03.19 11:17

    비밀댓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혼자 밥해먹는 밥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매콤하고 담백한 제육볶음과

시원한 시래기 된장국을 만들어봤어요!

 

1. 처음으로는 재료를 준비합시다!

돼지고기 앞다리 살인데 몇그램인지는 모르겠어요...헤헤

2. 두번째는 양념장을 만들게요!

고추장 두숟가락, 후추 조금, 설탕 세숟가락, 올리고당 한숟가락, 간장 두숟가락 준비!

3. 세번째는 파를 송송송 송송

파를 송송송 양파가있으면 좋은데...없는관계로 패스~

4. 네 번째는 고기에 양념을 넣고~

벌써 군침이....

5. 다섯 번째는 고기와 양념을 조물조물~

빨리 먹고싶어서 설레네용 ㅎㅎ

6. 여섯 번째는 이렇게 일회용 봉투로 덮어준다음!

잘 재워지길 기도해보아요!

7. 일곱 번째는 냉장고에 넣어 30분 동안 재워줄게요!

고기는 먹기전에가 제일 설레는거 같아요 ㅠㅠ

8. 여덟 번째는 이렇게 고기를 재워 논 뒤에~밥을 해야 돼요!

밥 다 된 사진도 찍어 놀걸 그랬어요...오늘 밥 엄청 잘됐는데 ㅠㅠ

9. 아홉 번째는 살을 씻어놓은 물로 시래기 된장국을 만들 거예요!

쌀뜰물에 육수용 멸치를 넣어논 상태에요 멸치를 한번 볶아서 넣으면 비린내가 안나고 담백해져서 좋다고합니다!

10. 열 번째는 멸치를 건저 놓고 된장을 풀어볼게요

할머니가 직접 만들어주신 집된장 궁금해서 그냥 먹어봤는데 엄청 맛있어요 ㅠㅠ
된장을 풀어줄게요~ 채에 걸러서 풀어주면 깔끔하게 되요!

11. 열한 번째는 준비한 시래기를 물을 짠 뒤에 넣어주고 끓이면 됩니다!

왜 씨래기가 예뻐 보일까요...?

12. 열두 번째는 재워둔 고기를 꺼내서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줄게요!

땟깔을 보니 잘 재워진거 같아요!

13. 열새번째는 고기를 볶아주다가 아까 잘라놓은 파를 넣어줄게요!

점점 밥 먹을 시간이 다가오네요 흐흐

14. 열네 번째는 고기를 다 볶고 밥 먹을 준비를 합시다~!

어우 너무 맛있겠당...

15. 열다섯 번째는 만든걸 다 담아준 뒤에 맛나게 냠냠 냠냠

사진을 맛있게 찍고싶은데 실패네요ㅠㅠㅠ

16. 깔끔하게 먹었어요 고기를 비계 있는 걸로 달라고 했는데 너무 많이 주셔 가지고 조금 아쉬웠습니다ㅠㅠ

오늘도 한끼 해결!

17. 디저트는 딸기와 빙빙!! 딸기가 완전 금값이네요 너무 비싸요 ㅠㅠ 그래도 과일 먹고 싶어서 큰 맘먹고 사봤어요ㅎㅎ

금값인 딸기... 아껴먹어야징...헤헤
뒤에는 모니터 화면 완전 놀러가고 싶어요 ㅠㅠ

다들 식사하셨죠?? 간단하게 제육볶음 만들어서 한 끼 먹어봐요ㅎㅎ

코로나 조심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무서워서 집에만 있기 너무 심심하네요ㅠㅠ

오늘 블로그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부족해도 재밌게 봐주세요!

 

  1. sirifood 2020.03.17 20:30 신고

    오 ㅋㅋㅋㅋ 혼자 순식간에 잘 만드시는데요ㅠㅠㅠ부러워요

  2. 정쉡 2020.03.17 20:59 신고

    맛나보이네요

  3. 레몬파운드 2020.03.17 23:59 신고

    파는것보다 크고 맛있어보여요 !!

  4. dong97 2020.03.18 00:19 신고

    좋은글 감사해요ㅎㅎ구독 눌르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혼자 요리하는 밥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처음 올리는 게시물이라 부족한 점이 많아도 잘 봐주세요^^

 

오늘의 혼자 하는 요리는 혼자 사시는분들의 기본인 간장 계란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볼게요 (버터가 없는 관계로 참기름, 간장 5숟가락, 계란 2알)

처음으로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줄게요.

기름 적당히 불은 중불로!

그다음에는 계란 두알을 탁탁!

반숙이 좋아서 둘다 반숙 하려다 실패ㅠㅠ

밥은 비비기 편한그릇에 담아주시고~

살 빼야 하니깐 밥은 적당히..ㅎㅎ

밥을 담았으면 계란 후라이 두 개를 훌러덩~덮어주세요!

하나는 반숙이 잘됐네요 ㅎㅎ

덮어주시면~이제 간장을 부어야되는데요 이때! 간장 다섯 숟가락을 한 번에 다 붓지 마시고 간을 보면서

간장을 부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싱겁게 먹는걸 좋아해서 3숟가락만 넣었어요!

살짝 비벼주신 다음에~ 참기름을 넣어볼게요!

참기름은 본인 취향대로~ 남이 먹을거 아니잖아요~? 저는 한숟가락 넣었어요!

잘 비벼주시고 반찬을 챙겨 볼건데요 이번에 어머니가 사다주신 곰소 젓갈이에요! 제가 젓갈 종류를 좋아해서

어머니가 잘 사다주시는 편이에요 ㅎㅎ 곰소 젓갈 유명하신 거 다들 아시죠~?

왼쪽에 낙지젓 오른쪽에 오징어 젓 저는 낙지젓이 훨씬 맛있더라구요..

김치랑 젓갈을 접시에 담아주시고 어머니가 해주신 뼈다귀해장국을 한 그릇 푸고~ 밥 먹을 준비를 합시다!

여러분들도 빨리 준비하고 같이 식사해요 ㅎㅎ

간장 계란밥,뼈해장국,젓갈,김치

낙지 젓갈도 하나 싹 올려서 한입~

계란밥을 약간 싱겁게 해서 젓갈을 올려 먹으면 간이 딱 좋아요!

반찬은 조금 많이 퍼가지고 남겼어요 ㅠㅠ 다음부터는 조금만 풀까봐요... 무튼 이번에도 한 끼 잘 넘겼네요!

한그릇 뚝딱! 너무 배불러...다들 식사 하셨죠?

 

다들 식사하셨죠?? 밥 먹으면서 힘내서 일해요! 한국인은 밥심!

화이팅하세요!

 

  1. 정쉡 2020.03.17 13:32 신고

    안녕하세요 너무 맛있겠어요. 저도 요리관련 블로거 시작했어요 구경한번 오세요 ㅎㅎ

  2. sirifood 2020.03.17 13:40 신고

    진짜 별 거 아닌데 간단하고 맛있죠ㅠㅠ

  3. caucasus 2020.03.17 14:46 신고

    저희집 가족의 매일 아침식사네용... ㅎㅎ 고소하고 아주 맛있지요. ^^

  4. heokebi 2020.03.17 15:19 신고

    간장계란밥 아이들 입맛 없을때 딱이죠~~~ ^^

  5. 기업왕 2020.03.17 16:26 신고

    반갑습니다^^
    구독하고가요 놀러오세요~

안녕하세요 집에만 있기 너무 심심해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블로그를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음식 먹는 것과 음식을 해 먹는 게 너무 좋습니다. 너무 호화스러운 음식이 아닌

혼자 지내는 학생, 어르신들이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리를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ㅎㅎ

하지만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요리를 배워보려고 합니다. 여러분과 같이 성장을 해보려고합니다.

응원 열심히 해주시고 저의 블로그 많이 찾아와 주세요!

 

  1. 잘보고 가요~^^ 구독합니다^^

  2. 밸라리 2020.03.17 21:54 신고

    잘보고 갑니다! 맞구독해요~~!

+ Recent posts